과학적으로 입증받은 장수 식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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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으로 입증받은 장수 식품들

admin 2018.10.25 16:48 조회 수 : 9

커피는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음료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는 커피가 건강한 삶과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는데요. 커피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세포 손상 방지를 도와 염증을 줄이고 인슐린 생성을 자극해서 당뇨 우려를 낮추기 때문에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음료 중에서는 와인도 장수에 좋다고 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노인신경학 박사팀은 생활습관과 장수의 연관 관계를 조사했는데 하루에 맥주나 와인을 두 잔 정도 마시는 대상자는 조기 사망 위험이 18% 감소했다고 합니다. 하루에 15~45분 운동을 하는 대상자는 11% 줄어든 결과를 보여줘서 운동보다 7%나 높은 효과를 보여줬습니다.


한식에는 매운음식이 많은 편인데요. 매운맛을 내는 조미료인 고추 역시 장수 식품입니다. 국제학술지인 플로스원에서는 매운고추를 먹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13%나 낮았다고 합니다.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생선도 장수의 비결입니다. 미국심장협회에서는 일주일에 주 2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섭취를 권장할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