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솔루션 도입, 고객 상담 품질과 효율성 개선

보험뉴스

신한생명에서 상담한 내용을 녹취하는 것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이는 이러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하여 고객 상담 품질이 조금 더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영업의 효율성을 높여서 새롭게 도입되는 신기술의 데이터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음성인식 솔루션을 STT라고 합니다. 이러한 내요을 도입함으로써 텔레바케팅 영업채널, 콜센터 상담 등의 다양한 상담은 녹취 정보를 통해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특히 수행사인 KT에서는 음식인식엔진을 활용했던 결과 우수한 음성 인식률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STT와 연계되어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해서 상담내용의 키워드를 분석하고 상담유형을 재분류하는 등의 기능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도입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에 관계자는 앞으로 신한생명만이 갖고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입장도 밝혔으니 새로운 서비스에 관심을 가져도 될 것 같습니다.